top of page

2016 다도해 국제 컨퍼런스 참가 및 발표 / Participation and presentation of the 2016 Daedoue International Conferen


2004년 이후 지속적으로 해양레저 특성화 사업을 추진해온 세한대학교 산학협력단(SRL해양레저특성화사업단)은 해양레포츠 활동의 활성화를 통한 전남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과 독창적 가치를 지닌 다도해컵국제요트대회를 매년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2016년 9월 29일, 다도해컵국제요트대회의 해양레저, 스포츠, 관광 활성화에 대한 논의를 위해 컨퍼런스를 목포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중국 청도에서 단체로 참가하신 분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참석하셔서 더욱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주)푸른중공업 GHI YACHTS의 김봉철 대표이사는 국제요트대회가 요트산업 및 지역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였고, 요트산업에 대한 간략한 소개 및 GHI YACHTS의 오랜 기간의 숙련과정에서 체득한 국제시장의 요트쇼의 종류 및 흐름과 트렌드에 따른 한국 해양레저 및 요트산업이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한 의견를 나누었습니다.

한편, 컨퍼런스 밖 평화광장에서는 국제 요트대회의 인쇼어 경기가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2016 다도해컵 국제요트대회의 개회식을 앞두고 평화광장에서도 준비가 한창이었습니다. 태풍으로 날씨가 많이 흐리고 빗방울이 떨어져 다소 아쉬웠지만, 많은 요트인들께서 참석하신 덕분에 바다가 색색의 요트로 멋지게 수놓아 졌습니다.

2016 다도해컵 국제 요트대회는 목포 평화광장, 목포요트마리나, 청산도 등에서 10월 2일(일)까지 요트경기를 비롯해 공연과 퍼레이드 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거기다 요트 무료승선체험, 해양레저 안전교육, 심폐소생술 체험 실습, 요트 그림그리기 대회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고 합니다.

최근 게시물
추천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bottom of page